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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캐피탈

금융소비자보호체계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DGB캐피탈의 모든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가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상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모든 금융소비자에게
차별없이 제공하여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금융소비자와
함께 성장하고 신뢰받는 금융회사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위해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의사에 반하는 금융상품 구매나 부당 권유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불편사항은 적극 예방하고 피해구제는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존중하고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정보를 소중히 보호하고 적법하게 활용하고 관리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 보호조직

DGB캐피탈은 대표이사 직속의 CCO를
운영하여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금융소비자 보호조직

  •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 대표이사
    • 소비자보호부

상품개발 프로세스

DGB캐피탈은 상품의 기획·개발·사후관리
단계까지
금융소비자보호 원칙이
준수되도록 노력합니다.

  • 1
    기획

    시장분석

    금융소비자보호점검

  • 2
    개발

    금융소비자보호 체크리스트 점검

    소비자보호부서 사전협의

  • 3
    판매

    상품판매전략수립

    홈페이지 상품안내

  • 4
    사후관리

    부적합상품 여부 점검 및 처리

민원처리 프로세스

DGB캐피탈은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른

 판매행위규제[6대 판매원칙] 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판매행위규제6대 판매원칙

  • 적합성 원칙

    금융소비자에게 부적합한 상품권유 금지

  • 적정성 원칙

    금융소비자가 자발적 계약체결 희망시 적정여부 판단 후 부정적시 이를 고지

  • 설명의무

    금융소비자에게 상품의 주요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필요한 설명서 제공

  • 불공정영업금지

    금융회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소비자 권익 침해 금지

  • 광고 규제

    광고의 필수 포함사항 및 금지행위, 협회와 자율심의 등 준수

  • 부당권유금지

    금융소비자에게 불확실한 사항에 단정적 판단 제공 금지

DGB캐피탈은 금융소비자의 피해와 불만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민원접수

    홈페이지, 전화, 방문, 외부기관 등

  • 2
    접수사실 통지

    전자통신 수단(문자, 전화, 알림톡 등)

  • 3
    사실확인

    사실관계 확인 및 원인규명

  • 4
    민원처리

    수용/불수용 결정 및 필요시 피해보상 결정

  • 5
    종결

    처리결과회신, 민원취하 및 필요시 제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