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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1.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주식회사 디지비캐피탈(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행사요건

구분, 행사요건 등으로 나타낸 테이블
구분 행사요건
가계여신
  • 직장의 변동
    • - 당사에서 지정한 우량직군 내 직장으로 이동하여 3개월 이상 재직한 경우
  • 소득증가
    • - 연소득이 대출의 신규, 대환, 재약정, 기한연장 시점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경우
  • 신용등급개선
    • - 외부 신용등급 개선 등에 따라 당사 내부 신용평가 등급이 개선된 경우
  • 차주가 추가 담보를 제공한 경우
  • 전문자격증 취득
  • 기타사유로 차주의 요청에 의해 심사를 거쳐 전결권자가 승인한 경우
기업여신
  • 차주의 재무상태가 현저히 개선된 경우
  • 차주의 회사채 등급이 현저히 상승한 경우
  • 차주가 추가담보를 제공한 경우
  • 기타 사유로 차주의 요청에 의해 심사를 거쳐 전결권자가 승인한 경우

3. 기타사항

금리인하 요구권은 여신실행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에 연간 2회에 한하여 행사 가능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 인하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관련 문의사항 : 고객센터 1566-0050)

1. 대출계약 철회권이란?

대출계약 철회권이란 고객님에게 대출신청 후에도 대출의 필요성, 대출금리·규모의 적정성 등에 대해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대출계약 후 14일이내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고 원리금 등을 상환함으로써 계약 철회가 이루어지는 제도입니다.

2. 주요내용

구분, 행사요건 등으로 나타낸 테이블
구분 행사요건
대상고객 개인대출자(개인사업자 제외)
대상상품 4천만원 이하 신용대출 또는 2억원 이하 담보대출
제외상품 리스, 외부기관 위탁대출 및 기타 협약대출 등
행사절차 대출계약 철회횟수가 전체 금융회사 대상으로 1개월 이내 1회 초과 또는 당사 대상으로 1년 이내 2회 초과하는 경우 계약철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청관련 문의사항 : 고객센터 ☎ 1566-0050)

채권추심업무 처리절차 안내문

채무연체시 다음과 같은 채권추심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당사의 채권추심 업무진행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당사 대표번호 (1566-0050) 및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변제 독촉장’,’변제 최고장’,’채무정리 최종촉구 통고서’ 등의 우편물을 발송하여 채무상환을 요구하게 되고 채무불이행시 불이익(연체정보 등록에 따른 금융거래 제한 등)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됩니다.
  • 우편물과 별도로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채무상환을 요구하게 되며,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됩니다.
  •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채무상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귀하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에는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방문추심’에 관한 사전안내를 한 후, 채무상환 요구나 소재파악 또는 재산조사 등을 위해 자택이나 근무지, 기타 소재지에 대한 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상당기간 채무변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한 채무금액 강제회수에 관한 법적조치(가압류신청, 지급명령신청, 강제경매신청 등) 예고통보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법원으로 부터 집행권원을 부여받아 강제 집행을 통한 채권 회수를 하게 됩니다. 그 밖에도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하여 법원에 재산관계명시신청이나 채무불이행등록 신청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불법채권추심 대응요령 안내문

채권 추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사실이 발생할 경우, 당사 대표번호(1566-005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채권추심자의 신분이 의심스러울경우

채권추심자가 방문하여 처음 접촉해 올 때는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증표(사원증 또는 명함)를 제시토록 요구하고, 이를 제시하지 못하거나 사진 미부착.훼손 등 신원이 의심스러운 경우 소속회사나 신용정보협회에 재직여부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화 : 02-3775-2761 ~ 3
  • 홈페이지 : http://www.cica.or.kr

또한, 채권추심자가 검찰.법원 등 사법당국을 사칭하거나 법무사, 법원집행관대리 등의 사실과 다른 직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시) 채권추심자가 법률담당관, 법원집행관, 소송대리인 등으로 허위 기재한 명함을 사용하거나 이들 명의로 독촉장을 발송

2. 추심채권이 추심제한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본인의 채무가 추심제한요건에 해당되는지를 확인하고 추심제한 대상인 경우, 채권추심자에게 서면으로 추심중단을 요청 (전화 요청시 통화내용 녹음)하시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채권추심 제한대상이란 >

  • 판결 등에 따라 권원이 인정되지 않은 민사채권
  • 채무자가 채권소멸시효 완성에 따라 추심중단을 요청한 경우
  • 채무부존재 소송을 제기한 경우
  • 채무자로부터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지원 신청사실을 통지받은 경우
  • 개인회생절차개시 또는 파산 회생에 따라 면책된 경우
  • 중증환자 등으로 사회적 생활부조를 요하는 경우
  • 채무자 사망 후 상속인이 상속포기하거나 한정승인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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